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 하반기 부모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4:25:22
  • -
  • +
  • 인쇄
▲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 하반기 부모교육

[뉴스스텝]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박정숙)는 지난 10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부모교육은 자녀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의 역할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이다.

학부모 100여명이 부모교육에 참석한 가운데 양산시의회 최복춘 기획행정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내 아이의 마술같은 일상’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아이의 자녀 양육을 위해 영어에 노출된 양육환경을 만들어 세계의 무대위에 아이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정숙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은 “교육을 통해 좋은 정보를 접하고, 다른 부모들과도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저출산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와 학부모에 아끼지 않는 지원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양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한자녀 더갖기를 위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제4회 서귀포시 소상공인 주간 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1월 8일 ~ 11월 9일, 2일간 자구리문화예술공원(서귀포시 칠십리로 120-12) 일원에서 ‘제4회 서귀포시 소상공인 주간 박람회’를 개최한다.서귀포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법정 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이하여,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상공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이번 박람회에는 소상공인 제

무화과·고구마 맛 알린 로코노미, 영암이 선도한다

[뉴스스텝] 성심당의 무화과케익, 쿠팡의 무화과 로켓배송, 얌샘김밥의 김밥 등의 공통점은, 모두 전남 영암의 특별한 맛에서 출발한다는 점이다.영암군이 지역의 맛과 기업의 협업으로 영암 농가와 민간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로코노미(Loconomy)’를 선도하고 있다.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영어를 합성해 만든 용어로, 지역 정체성을 기초로 기업이 상품·공간을 개발해 수요자에게 공

고흥군, 출향 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온기나눔 실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4일 군수 집무실에서 출향 농협 임직원들이 1,0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흥발전을 응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식에는 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 등에서 근무 중인 출향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3년째 고향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고흥의 교육·복지·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공영민 군수는 “멀리서도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셔서 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