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서울시 동행마켓 참가 농특산물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4:30:58
  • -
  • +
  • 인쇄
횡성군, 농특산물 홍보 행사 진행하고, 경품도 제공
▲ 횡성군, 서울시 동행마켓 참가 농특산물 홍보

[뉴스스텝] 횡성군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지역 농특산품 직거래 판매와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와 역할을 분담하여 우호 교류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들에게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횡성 생산 농가들에는 홍보와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도농 상생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야외도서관’ 연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 마켓(로컬푸드를 품은 야외도서관)’을 주제로 진행한다.

횡성군은 이 기간 농촌소멸 대응을 위해 개발해 운영하는 횡성자원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횡성에 가면’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퀴즈를 통해 횡성 쌀 어사진미 등 780여 점의 횡성군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방문하면 횡성의 농가가 직접 준비한 대표 농특산물인 더덕 가공품과 안흥찐빵, 방울토마토, 동충하초, 수제 발효 꽃차, 딸기잼, 한과, 삽주 가공품 등을 만날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소비처인 서울의 중심에서 횡성의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선보이게 되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두 지역의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가 오늘 같은 도농 상생 사업을 적극 추진해 상생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