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2024 동계종목 우수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국외현장체험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4:25:48
  • -
  • +
  • 인쇄
“선진지 견학을 통한 동기부여 및 동계체육분야 역량 강화”
▲ 강원교육청, 2024 동계종목 우수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국외현장체험 연수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독일 및 네덜란드에서 2024년 동계종목 우수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국외체험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국외체험 연수는 학교 운동부의 국제적 안목 함양과 교육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운영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진행된 하계종목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국외체험연수에 이어 동계종목 활성화 지원을 위해 실시된다.

연수에는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과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등 학교체육활동에 이바지한 도내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유공교원 총 30명이 참가해 동계종목 선진 체육시설과 훈련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동계종목 국외체험 연수 참가자들이 선진지 견학과 훈련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개인 역량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교 체육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