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25:46
  • -
  • +
  • 인쇄
폴딩도어 설치 통한 사계절 카페형 쉼터설치 및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
▲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객의 체온유지를 위해 폴딩도어를 밀폐시켜 찬바람은 막으면서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야외 카페형 분위기로 연출했다.

그리고 주변에는 계절별 다양한 초화류 까치수염 등 30종 8,600본을 식재하여, 이를 통해 방문객이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눈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감성 충만의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기존 잔디광장은 단조로운 녹지공간에서 벗어나 초화식재와 포토존 요소를 더하고 선형 테이블과 벤치를 설치해, 유아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학습장의 야외 교실로도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토종 식물을 비롯한 다양한 초화류를 감상할 수 있는 사색형 정원의 광장으로 변모했다.

이에 더하여 큰고개쉼터가 밤도 아름다운 공간으로 시간적 범위를 넓히고자 카페형 쉼터 전면에 야외조명을 설치하여 가을밤의 정취를 이웃과 나누며 소통의 장소는 물론 이색적인 분위기 연출로 주민들에게 한층 다가가는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오은택 구청장은 “이기대 큰고개쉼터는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곳으로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휴식 공간으로 개선됐다”라며, “앞으로도생활권 공원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원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