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지원기업 (주)디아이블, 대한철인3종협회 공식 후원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4:20:38
  • -
  • +
  • 인쇄
합성생물학 기반 바이오 화장품, 스포츠 시장 진출 본격 가속화
▲ (주)디아이블 박창만 대표이사(좌측)와 대한철인3종협회 관계자가 후원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바이오 신소재 및 바이오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디아이블이 지난 7월 4일, 자사의 스포츠 전문 화장품 브랜드 ‘룰루진(Lulugine)’을 통해 대한철인3종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철인3종 경기 종목에 특화된 피부 보호 및 케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선수와 동호인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건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디아이블 박창만 대표이사, 차지용 실장, 대한철인3종협회 이성진 사무총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디아이블은 합성생물학 기반의 피부맞춤 뷰티 · 헬스 소재와 바이오 화장품을 개발하는 김해 소재의 바이오기업으로, 최근 ‘합성생물학 기술을 이용한 (S)-Equol 생산성 향상 및 사업화’ 과제를 통해 국내 최초로 해당 소재의 상용화 기반을 마련했다.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공동연구 또한 활발히 진행 중이며, ‘룰루진’ 브랜드를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춘 스포츠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진흥원은 디아이블이 2024년 4월 김해 의생명센터에 입주한 이후, R·D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특히 △2024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2025년 의생명산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통해 기술 상용화, 유통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진흥원은 디아이블이 구축한 유통 마케팅 라인이 향후 김해지역 생산품의 판로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중이다.

‘룰루진’은 25년 경력의 세라마이드 전문가와 서울대 바이오 연구진이 함께 개발한 스포츠 스킨케어 브랜드로, 외부 자극에 강한 피부 장벽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은 자사몰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유통되고 있으며, 스포츠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략도 강화되고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디아이블이 진흥원의 다각적 지원을 바탕으로 스포츠 뷰티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음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바이오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디아이블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룰루진이 스포츠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한철인3종협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