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금수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힘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4:40:19
  • -
  • +
  • 인쇄
130여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날 의미있는 청렴 행사 실시
▲ 성주군 금수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힘써!!

[뉴스스텝] 성주군 금수면은 130여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금수면을 아름답게 추억하기 위해 직원들과 청렴한 세상! 청렴성주 달성을 위하여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성주 청렴통신문 7월호 및 군 기획예산실에서 매월2회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렴톡투유”내용을 직원들이 읽어가면서 글귀 한 줄 한줄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있으며,기존의 홍보방식에 더해, 직원들의 관심과 자발적 청렴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청렴 퀴즈를 실시하고, 정답자에게 청렴 성주굿즈 상품을 증정하는 등 참여형 방식으로 청렴확산을 실천하고 있다.

딱딱하고 지루하게만 느껴지는 청렴에 대해 자연스럽고 쉽게 접근함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고, 관련 법령을 인지하지 못해 현업에서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

황희성 금수면장은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금수면을 청렴 다짐을 통해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고 공직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홍보, 청렴 퀴즈 등에 협조해주는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문화를 확립하여 주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