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가좌도서관, 어린이 하브루타 프로그램‘생각이 쑥쑥! 이야기가 솔솔'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28
  • -
  • +
  • 인쇄
초등 3~4학년 15명 대상...독서토론 통해 어린이 사고력·표현력 증진
▲ ‘생각이 쑥쑥! 이야기가 솔솔’프로그램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가좌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이해 오는 9월 3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어린이 하브루타 프로그램 ‘생각이 쑥쑥! 이야기가 솔솔’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초등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가좌도서관 교양교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그림책을 읽고 하브루타 독서토론 및 글쓰기 활동지 학습 등의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이 프로그램은 ▲1차시(9. 3.) 『빈 화분』 ▲2차시(9. 5.) 『눈보라』▲3차시(9. 10.) 『라면 먹는 개』▲4차시(9. 12.) 『목기린씨, 타세요!』▲5차시(9. 24.) 『그 소문 들었어?』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하브루타 독서토론으로 어린이들이 사고력과 표현력, 발표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가좌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