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 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5:59
  • -
  • +
  • 인쇄
란지니 오베예세케레의 작품 등 스리랑카 시 영문번역서 4권 기증
▲ 은평구,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 받아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25일 구립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에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도서 기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은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이 진행 중인 ‘은평, 세계의 시를 만나다’ 전시의 일환으로 각국 주한 대사관에 대표 시문학 작품 교류를 요청해 성사됐다.

행사에는 사비트리 파나보크 주한 스리랑카 대사와 찬디마 아베이라트나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 참사관, (사)더불어배움 손달익 상임이사, 도서관 관계자, 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은평구는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으로부터 스리랑카 시 영문번역서 총 4권을 기증받았다. 기증 도서 중 란지니 오베예세케레의 ‘Sinhala Poetry in Translation’는 현대 스리랑카 시인들의 작품을 영어로 번역해 대중에게 소개하고 있다.

기증 도서는 내달부터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 2층 시문학 자료실에 전시될 예정이다.

내를건너서숲으로 도서관은 시문학 특화 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시를 접할 수 있도록 각국 대사관과 지속적인 문화교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스리랑카 대사관에 이어 주한 카타르 대사관도 최근 카타르 시인들의 시집 20권을 도서관에 기증한 적 있다. 이 시집들은 모두 아랍어로 쓰여 있으며, 시일 내에 도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사비트리 파나보크 주한 스리랑카 대사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국가의 시인과 시를 소개하는 도서관의 노력은 매우 훌륭하다”며 “이번 도서 기증으로 한국인들이 스리랑카의 역사와 문화, 삶을 배우고 시를 통해 문학적 경험을 풍부하게 해줄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