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문자 알림 서비스' 구독자 10만 돌파…자치구 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4:40:27
  • -
  • +
  • 인쇄
구독자들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10만 번째 구독자 초청, 퀴즈 등
▲ 지난 23일, 박일하 동작구청장과 ‘문자 알림 서비스’ 10만 번째 구독자 박창원 씨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작구는 구정 소식을 전하는 ‘문자 알림 서비스’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문자 알림 서비스’는 매주 월요일, 구의 ▲주요 사업 ▲행사 일정 ▲생활 정보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모든 내용은 주민에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간결하게 제공하려는 구청장의 구정 철학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어렵고 딱딱한 표현 대신,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말로 작성돼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구의 구독자 수는 매주 정기적으로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자치구 중 최다로 102,470명을 기록하고 있다.

구는 이러한 구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구독자 10만 기념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먼저, 지난 23일 10만 번째 구독자인 박창원씨(26)를 구청장실로 초청해 기념 행사를 갖고, 동작사랑상품권 10만 원을 증정했다.

박 씨는 “복지 혜택이나 지역 행사 등 유용한 구정 정보들을 얻고 싶어 문자 알림 서비스를 구독했다”며, “운이 좋게 10만 번째 구독자로 선물까지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구는 오는 31일까지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동작구청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네이버 폼을 통해 간단한 퀴즈를 푼 후, ‘이웃’ 인증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동작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내달 7일 개별 연락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문자 알림 서비스 구독자 10만이 되기까지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