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크리스마스 특별문화행사 ‘윈터라이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4:45:02
  • -
  • +
  • 인쇄
1971년 애기봉 철탑트리, 축소 복원으로 다시 태어나다
▲ ‘윈터라이트’ 포스터

[뉴스스텝]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연말을 맞아 역사와 현재, 그리고 평화를 잇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문화행사가 열린다.

김포시와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2월 20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일원에서 2025년 12월 특별문화행사 ‘애기봉, 윈터라이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애기봉의 역사적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야간 경관과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연말 대표 문화행사로 기획됐다.

◆ 과거 1971년 철탑 크리스마스트리, 4.5m로 다시 태어나다
이번 행사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은 1971년 애기봉에 설치됐던 높이 18m 철탑 크리스마스트리의 축소 복원 제막식이다. 당시 애기봉 철탑트리는 분단의 현실 속에서도 희망과 평화를 상징하는 존재였으며, 이번에 약 4.5m 규모로 재현되어 그 역사적 의미를 되살려 단순한 조형물 설치를 넘어 애기봉이 지닌 기억과 평화의 메시지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기념의 장이 될 예정이다.

◆ 현재를 밝히는 야관 경관‘생태탐방로 크리스마스 점등식’
이번 행사의 점등이벤트로는 생태탐방로 ‘트리로드’ 점등식이 준비되어 있다. 생태탐방로를 따라 조성된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이 일제히 점등되며, 애기봉의 지형과 자연을 활용한 겨울 밤의 특별한 경관을 연출한다.

◆ 공중을 수놓는 와이어 퍼포먼스부터 미디어트리까지 다채로운 문화예술 무대
점등식 이후에는 전시관 앞 광장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과 미디어아트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수 와이어 장비를 활용한 와이어 액션 퍼포먼스는 밤하늘을 무대로 한 입체적 연출로 관람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뮤지컬 배우들이 선보이는 ‘뮤지컬 싱어즈’ 공연, 지역 설화를 예술로 풀어낸 ‘애기봉 뮤지컬 갈라쇼’, 김포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의 크리스마스 합창 무대가 이어지며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광장에는 약 8m 규모의 크리스마스 미디어 트리가 설치되며, 관람객이 QR코드를 통해 남긴 소원 메시지가 실시간으로 트리에 연동되는 참여형 미디어아트 이벤트도 운영된다.

◆ 체험·전시가 어우러진 겨울 문화축제
행사 당일 낮 시간대에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스노우볼 체험, 산타 키다리아저씨와 석고마임 퍼포먼스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울러 전시관 1,2층에서는‘2025 대한민국 호국미술대전 수상작 전시’가 함께 열려 문화적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과거 애기봉이 지녔던 상징을 단순히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생태·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현재형 크리스마스 축제로 확장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애기봉에서 희망과 평화의 빛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며, 운영시간 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지역경제 살리는 따뜻한 소비 전통시장에서 함께해요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2일에 설을 맞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성주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시장 상권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은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제수

경기도의회 지미연 의원, 전국 광역의회 최초 교섭단체 리더십 표준 모델 정립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지미연 의원(국민의힘, 용인6)은 12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리더십 유형이 의회운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이번 연구용역은 지방의회 내 교섭단체의 리더십 유형이 의회 운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뒷받침할 법적·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지미연 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되었다.이날 보고회에서 책임연구자인

김천시립추모공원, 2026년 설날 연휴 운영 안내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026년 설날 연휴(2월 16일~18일) 기간 김천시립추모공원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시민들에게 사전 안내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중 화장시설은 2월 16일과 18일에 정상 운영되며, 설 당일인 17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화장 회차 및 이용 절차는 평상시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예약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한 사전예약 방식이 유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