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일소일소(一笑一少) 어르신 문화대학’ 수료식 29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35:03
  • -
  • +
  • 인쇄
제12기 150명 수료
▲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이 29일 구청 강당에서 열린 제12기 일소일소 어르신 문화대학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구로구가 10월 29일 구청 강당에서 한번 웃으면 한번 젊어지는 제12기 일소일소(一笑一少) 어르신 문화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150명이 참여한 이번 기수 어르신 문화대학은 구로구청과 오류문화센터 2곳에서 지난 9월 24일 동시에 개강해 주 1회 2시간씩 총 6강이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은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수강생 130여 명이 학사모와 학사복을 착용하고 참석한 가운데 개회‧국민의례, 내빈 소개, 수료증 수여, 내빈 인사 말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는 김민희 공연단의 가야금 병창으로 창부타령, 내 고향의 봄, 아리랑이 연주돼 눈길을 끌었다.

수료증은 전 강의를 빠지지 않고 수료한 수강생 중 최고령이신 남녀 어르신 대표 전순악 어르신(86세, 여)과 박만종 어르신(82세, 남)이 수여받았다.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 문화대학 강의에 참여하시면서 많이 웃으시고 많이 젊어지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우는 즐거움을 더 많이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