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지금 서울대공원은 가을빛으로 물드는 중! 가을단풍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4:35:35
  • -
  • +
  • 인쇄
가을빛 길 야간조명, 친환경 체험 등 도심 속 여유롭게 즐기는 참여형 프로그램 풍성하게 구성
▲ 2025년 가을단풍축제 ‘가을빛대공원’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대공원 2025년 가을단풍축제 ‘가을빛대공원’이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원 전체를 가을빛으로 물들인 형형색색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서울대공원은 이른바 ‘단풍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도심에서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호숫가 둘레길, 동물원 관리도로, 동물원 낙엽의 거리 등 각 구간마다 특색있는 가을 단풍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청계저수지 호숫가에 비치는 적갈색 메타세쿼이어, 동물원 관리도로 계수나무와 버즘나무, 동물원 하마사에서 남미관으로 이어지는 산책길 느티나무 등 알록달록 저마다 개성있는 단풍이 가을빛을 드러낸다.

서울대공원은 이토록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눈에 담아 갈 수 있도록, 2025년 가을단풍축제 ‘가을빛대공원’을 새롭게 개최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을빛 물든 대공원을 거닐며 마음의 여유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낮에는 단풍 아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가 조성되고,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현장 이벤트,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다. 밤이 되면 형형색색 단풍을 보다 돋보이게 해줄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가을빛길’이 만들어진다.

축제 기간동안, 만남의 광장 좌측 녹지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변신한다. 그늘막 텐트, 빈백 쇼파, 캠핑 의자, 테이블 등을 준비하여, 단풍을 감상하며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축제장 입구에는 포토존을 설치하고,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당선작을 전시하는 등 즐길거리 가득한 길거리를 선보인다.

낙엽잎 등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10종 및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친환경 무동력 나무놀이터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특설무대에서는 어쿠스틱, 재즈, 마술 퍼포먼스 등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밤에는 단풍을 더욱 아름답게 비춰주는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되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가을빛길”을 즐길수 있다. 조명을 받은 “가을밤 단풍”은 분위기를 더욱 낭만적으로 물들이며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이 밖에도 축제장 내에는 사진인화 이벤트, 동물굿즈 뽑기 이벤트, 온라인 QR 코드 스탬프투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월 1일에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그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대공원의 가을풍경을 아름답게 그려준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2일에는 서울아리수 본부와 함께 아리수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아리수 와우카’도 운영한다.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현장이벤트, 그림 솜씨자랑 등은 기간 중 주말에 한정하여 운영되며, 야간경관 조명은 평일 저녁에도 즐길 수 있다. 서울대공원 입장료는 무료(동물원은 유료)이며, 일부 체험프로그램에 한해 유료로 진행된다.

박진순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대공원은 도심 속에서 단풍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단풍명소이다. 많은 시민이 대공원을 방문하여 짧은 가을이 주는 아름다운 단풍을 마음껏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 강원학생예술 콘서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월 22일 오후 4시, 춘천 청정아트홀에서 ‘2025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학생예술실기대회 입상자 8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마련됐다. 올해 콘서트는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예술가들이 미래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해 가는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과 지역 전

반도체는 구미에서!… SEDEX 2025서 투자유치 총력전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에 참가해 국내외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구미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지원정책을 집중 홍보한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메모리, 시스템, 장비·부품, 센서 등 반도체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박람회다. 280여 개 기업과 6만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경산시, 2025년 하반기 축산농가 건초 공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 22일부터 7일간 남산면 한국산업연수원을 시작으로 권역별 공급 장소를 통해 소 사육 농가 603호에 건초(톨페스큐) 1,873톤을 공급한다.축산농가 건초 지원사업은 한우 산지 가격 하락과 사룟값 상승에 맞물려 움츠렸던 축산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2023년 2,234톤 건초 공급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상반기 공급량 1,925톤을 포함하여 총 3,798톤의 건초를 관내 소(한‧육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