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35:14
  • -
  • +
  • 인쇄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두 번째 획득
▲ 울산교육청,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대구교육청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기업이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다.

즉,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 정책을 반영하고 관련 실행계획을 수립해 운영하며, 점검과 시정조치를 거쳐 그 결과를 다시 최고경영자가 검토하는 일련의 계획 수립, 실행, 점검, 환류 과정에 대한 시스템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울산교육청은 안전보건 체계를 강화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먼저, 중대재해처벌법 요구에 맞춰 안전보건설명서(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을 제정해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안전보건관리책임자를 행정국장에서 부교육감으로 격상해 안전보건조직도 강화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으로 울산교육청의 체계적인 재해예방 활동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업 섬기는 도시' 아산시, 지역 핵심 기업 소통 행보

[뉴스스텝] 아산시가 관내 주요 첨단 기업을 잇달아 방문하며 ‘기업을 섬기는 도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오 시장은 17일 하나머티리얼즈㈜·하나마이크론㈜, 한국메티슨특수가스㈜, 동보테크㈜ 등 반도체·전기차 부품 분야 핵심 기업의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오 시장은 먼저 아산디지털일반산업단지 내 반도체 핵심 소재 기업 하나머티리얼즈와 하나마이크론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점

성남시 '해님달님 놀이터·분당 아테라' 최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

[뉴스스텝] 성남시는 최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시간제보육시설인 ‘해님달님 놀이터’와 공공분양주택인 ‘분당 아테라’를 최우수 사례로 자체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행정 모델을 발굴·전파해 능동적인 행정 기반을 조성하려고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이번 최우수 2건은 서류심사(31건)를 통과한 12건 사례를 놓고 외부 전문가 등 7명이 실무부서 발표 내용을 최종 심사

관악구, 소상공인 역량 강화 '제4기 상인대학' 성료…디지털 전환으로 불황 극복 선봉

[뉴스스텝] 관악구가 지난 17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제4기 관악구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상인대학은 관악구 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등 총 33명이 교육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이로써 관악구 상인대학은 현재까지 총 11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고 있다.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