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대흥동 계룡재활의학과, 사랑의 떡케이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4:36:03
  • -
  • +
  • 인쇄
▲ 중구 대흥동 계룡재활의학과, 사랑의 떡케이크 지원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계룡재활의학과에서 ‘찾아가는 행복’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을 위한 사랑의 떡케이크 후원금 60만 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고독감을 해소하고 지역 내 섬김과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금은 후원자의 뜻에 따라 돌봄 가족이 없는 독거어르신 12명의 생신 축하에 필요한 생일 떡케이크 구입 금액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임종훈 원장은“돌봐 드릴 자녀가 없거나 부양을 받지 못하는 독거어르신의 생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은 동장은“꾸준히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해 주신 계룡재활의학과 임종훈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취약계층의 복지와 정서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