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가정의 달 5월,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4:35:33
  • -
  • +
  • 인쇄
▲ 천안서북소방서, 가정의 달 5월,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해

[뉴스스텝] 천안서북소방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세 이하 어린이의 안전사고는 총 10만 8,759건으로 그중 5월에 가장 많이 발생했다. 주요 안전사고 내용으로 낙상 및 추락 39,256건, 자전거 등 교통사고 23,980건, 열상 12,066건 순으로 나타났다.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어린이의 경우 일반 성인보다 위험 상황 인식이 부족하여 중대한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천안서북소방서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놀이터의 바닥이 다칠만 한 재질인지 확인, 놀이시설의 표면에 갈라지거나 거친 부분이 없는지, 돌출된 못이나 날카로운 끝이 없는지 확인, 미끄럼틀의 타고 내리는 부분의 안전성 확인, 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할 경우 모래 묻은 손으로 얼굴이나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 등 보호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기 위해서는 기본 안전수칙 준수 등 사고예방을 위한 인식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자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