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손만 잘 씻어도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4:35:51
  • -
  • +
  • 인쇄
공중화장실 80여곳에 ‘올바른 손씻기 홍보 스티커 2종’ 부착
▲ 고성군 손만 잘 씻어도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뉴스스텝] 고성군은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단인 올바른 손씻기 인식개선 및 생활화를 위해 공중화장실 등 80여곳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재유행, 수인성 질환 등 각종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제일 중요한 개인 위생수칙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올바른 손씻기 예방 홍보 스티커 2종’을 제작해 꼭 손을 씻어야 하는 장소인 화장실 내 세면대 거울과 화장실 칸막이 문 등에 부착한다고 전했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는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대고 문지르기 △손깍지를 끼고 손가락 사이 닦아주기 △손가락 마주잡고 비비기 △엄지손가락을 돌려주며 닦아주기 △손톱 밑을 손바닥에 문지르기 순서로 진행하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구석구석 꼼꼼하게 손을 씻는 것은 각종 감염성 질병으로부터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보호하는 아주 쉽고도 간단한 방법이다.

군은 관내 감염취약시설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대여사업을 실시하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는 손에 묻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해 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라며 “재유행하는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 해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다중이용시설 화장실 등에 ‘올바른 손씻기 홍보 스티커’가 필요하면 보건행정과로 요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KBS 연예대상’, 12월 20일 개최 확정! 이찬원·이민정·문세윤 3MC 출격

[뉴스스텝] ‘2025 KBS 연예대상’이 3MC 이찬원, 이민정, 문세윤과 함께 연말 시청자들을 찾는다.오는 12월 20일(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2025 KBS 연예대상’(이하 ‘KBS 연예대상’)에는 가수 이찬원, 배우 이민정, 코미디언 문세윤이 MC로 출격한다.먼저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 이찬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S 연예대상’ MC로 나선다.이찬원

장민호, 12월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개최 "인천-대구-부산-서울 등 6개 도시 출격"

[뉴스스텝] 가수 장민호가 ‘호시절’ 세계관을 전국 규모로 확장한다.장민호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개최하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26 장민호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 9.11Mhz’의 대장정을 연다.이번 투어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신곡들을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1박 2일' 조세호, 밥상 훔친 '괴도 배고팡' 유력 용의자 등극…진짜 범인의 정체는?

[뉴스스텝] 저녁 밥상을 건 '1박 2일' 멤버들과 '괴도 배고팡'의 치열한 심리 싸움이 펼쳐졌다.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괴도 배고팡 밥상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