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호남 엔젤리더스포럼과 함께 하는 제주창업생태계포럼 X 인베스터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4:41:09
  • -
  • +
  • 인쇄
(사)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와 제주 및 호남 지역 스타트업 열띤 IR 진행
▲ 호남 엔젤리더스포럼과 함께 하는 제주창업생태계포럼 X 인베스터데이 성료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창업생태계포럼 5회차 X 인베스터데이’ 행사를 어제(25일)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가 주관하는 호남 엔젤리더스포럼과 공동으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AI산업 트렌드를 알아보는 기조강연과 호남권 엔젤투자 세미나, 스타트업 4개사의 IR, 투자상담, 그리고 네트워킹까지 진행됐다.

AI 기반 문서작성 어시스턴트를 개발하는 원더스랩의 고승원 CTO가 기조강연에 나섰다. 고승원 CTO는 국내와 글로벌 시장의 생성형 AI 현황과 전망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호남권 엔젤투자허브의 김정곤 센터장이 기관 소개와 더불에 엔젤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소개했다.

또 MYSC제주의 김영우 부대표가 지역에서 운용되는 초기창업기업을 위한 펀드 사례를 소개했다.

지역 스타트업 4개사가 IR발표도 진행했다.

▲이온어스(이동형 ESS 제작 및 솔루션), ▲제로시스(친환경 에너지 청록수소 생산), ▲텍스타일리(폴리에스터 혼방섬유를 활용한 재활용 섬유 생산)의 ▲슬리핑라이언(제주 생태 소리를 담은 사운드스케이프 서비스 개발) 순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을 진행했다.

‘제주창업생태계포럼 X 인베스터데이’는 제주센터가 스타트업 후속투자와 스타트업 생태계 지식공유를 위해 매달 개최하는 행사다.

도내 창업 지원 기관과 창업 기획자(AC), 투자자(VC), 민간협회 등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매달 포럼과 인베스터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주센터는 제주도가 출자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조성 중인 '대구·제주·광주권 지역혁신 벤처펀드'의 운용사를 매달 제주에 초청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혁신 거버넌스 구축과 투자 유치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