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섬진강 문화레저파크,서시천 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4:35:26
  • -
  • +
  • 인쇄
▲ 구례군 섬진강 문화레저파크,서시천 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5월 31일 구례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열린 섬진강 문화레저파크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 구례군이 공동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전남문화재단, (사)큰산사람들이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시정 앞 솔숲에는 밧줄 놀이 공간이 마련되어 그네, 슬랙라인, 해먹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펼쳐졌고, 특히 트리클라이밍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연미술 놀이터에서는 오치근, 박나리 작가가 자연물을 활용해 작은 배를 만들고 이를 서시천에 띄우는 체험이 진행됐다.

본무대 공연에서는 남원 산내에서 온 재즈 그룹 살래 트리오가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음악과 창작곡을 선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뒤이어 열린 버블 아티스트 MC 선호의 공연도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섬진강 문화레저파크 행사는 오는 6월 28일과 11월 1일에도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