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4:46:05
  • -
  • +
  • 인쇄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저녁 7시 30분 달성군청 대강당에서 제19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바람이 들려주는 인생이야기' 라는 주제로 지휘자 박찬일, 반주자 조윤지, 그리고 아나운서 이동영의 사회로 진행된다.

오프닝곡 ‘인생’을 시작으로 한국가곡, 대중가요, 전래동요, 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로 3개의 스테이지가 꾸며질 예정이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바람을 테마로 ‘바람의 손길’, ‘바람이 불어오는 곳’, ‘바람의 노래’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바람의 노래’는 첼로 연주가 더해져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두 번째 무대는 ‘엄마야 누나야’와 ‘두껍이’를 비롯하여 모듬북이 더해진 ‘아리랑’을 합창으로 연주하며 깊은 울림과 함께 합창단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다음으로 동양의 카푸칠리로 불리는 바리톤 김주택의 특별무대가 이어진다.

팬텀싱어2 준우승팀인 ‘미라클라스’ 멤버로 특유의 보이스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최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바리톤 김주택은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투우사의 노래(Chanson du Toreador)’, ‘사랑한다 말해주오, 마리우(Parlami d’amore, Mariu)‘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드럼, 베이스, 건반, 기타 등의 베테랑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을 비롯하여 새롭게 편곡한 ‘트롯트 메들리’, ‘나라사랑 메들리’를 합창으로 연주하며 청중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달성군을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 창단된 이래 18회의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활발한 대내외 활동으로 달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매년 신규단원을 모집(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 달성군 거주 여성)하며 정기연주회 개최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