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SE(주), 군산시 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 장학금 1억 1,300만 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4:51:13
  • -
  • +
  • 인쇄
▲ OCI SE(주), 군산시 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 장학금 1억 1,3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25일 친환경 열병합발전소인 OCI SE(주)가 발전소 주변에 거주하는 학생 88명(중학생 38명, 고등학생 33명, 대학생 17명)에게 총 1억 1,3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2016년부터 매년 이어진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OCI SE는 9년간 약 730명의 학생들에게 9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오식도동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OCI SE(주) 한철 대표이사는 “전달된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 우수 인재로의 성장의 발돋움이 될 수 있는 지원 사업들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도 함께 전했다.

OCI SE(주)는 공정용 증기와 전기를 생산 및 공급하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을 갖춘 새만금국가산업단지의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새만금 입주 1호 기업이기도 하다.

특히 장학사업 외에도 오식도 · 비응도 일대 저소득 가구 10세대에게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성금 1,200만 원과 백미 및 라면을 전달하는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기부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