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문화관 한강갤러리 8월 전시, 궁중장식화 이수자 묵선 오향미 개인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4:55:02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K-water 한강보관리단 및K-water운영관리 한강권역지사 한강갤러리에서는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궁중장식화'展(오향미 작가)을개최한다.

궁중장식화는 궁중회화의 한 종류로써, 벽화나 병풍 등 궁중의 위엄을 드러내고 다양한 상징성을 내포한 그림을 말한다. 붉은 해와 흰 달로 왕과 왕비를 상징하는 ‘일월오악도’, 장수를 기원하는 ‘장생도’, 태평성대를 상징하는 ‘화조도’, ‘모란도’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한강문화관 한강갤러리 ‘궁중장식화’展에서는 궁중장식화 이수자 묵선 오향미 작가가 이어오고 있는 다양한 궁중회화 작품들을 통해, 조선시대 궁중장식화의 멋과 이야기를 한껏 전달하고자한다.

한강문화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