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은 쿨하다!”…은평구립도서관으로 북캉스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4:45:57
  • -
  • +
  • 인쇄
학부모 40명 대상, ‘4차 산업 시대, 전지적 자녀 시점’ 부모 교육
▲ 은평구립도서관, 7월 ‘두근두근,쉼표데이!’ 포스터

[뉴스스텝] 은평구는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오는 27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는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을 주제로 서울도서관에서 추진 중인 탄소 배출량 절감 캠페인 ‘끄고, 도서관으로(OFF & LIBRARY)’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40명과 초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열린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바일이 삶이 된 아이들의 심리를 알아보는 ‘4차 산업 시대, 전지적 자녀 시점’ 부모 교육 강연이 진행된다.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스마트폰이 삶이 된 아이들의 시점과 AI혁명으로 바뀐 삶의 메커니즘 등에 관한 대처 방법을 알아본다.

초등학생 1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는 ▲그림책 북아트 책놀이 ▲영화 상영 후 영화 속 캐릭터를 그려보는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포룸 VR 체험과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도서관 지하1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대형 로봇팔 만들기 ▲LED 자가 손발전기 만들기 ▲반짝반짝 나만의 자개함 등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팝콘과 슬러시 등 먹거리 무료 나눔도 제공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7월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 등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