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화꽃 향연도 즐기고 지구도 지키는 ‘볼런투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5:00:21
  • -
  • +
  • 인쇄
자원봉사 참여기회 제공, 깨끗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
▲ 매화꽃 향연도 즐기고 지구도 지키는 ‘볼런투어’ 운영

[뉴스스텝]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단어로 매화꽃 향연도 만끽하면서 자원봉사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매화 축제 관광객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8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매화축제장 내 자원봉사센터 부스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준비물(쓰레기봉투, 장갑 등)을 받아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센터 부스로 수거한 쓰레기와 물품을 반납하면 된다.

참여 시 자원봉사 1시간이 인정되며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실적 확인도 가능하다.

다만 1365포털 미가입자는 실적이 입력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박정금 주민복지과장은 “최근 관광과 자원봉사가 결합된 다양한 형태의 볼런투어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면서 “이번 광양매화축제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진입장벽을 낮추고 특색있는 투어 경험 제공과 깨끗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