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가호동 통장협의회, 현장을 보고 듣고 알리는 행정 펼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4:55:52
  • -
  • +
  • 인쇄
시의 주요시설(정수장 및 진주대첩역사공원) 견학하며 현장 중심 소통과 화합 추구
▲ 진주시 가호동 통장협의회, 현장을 보고 듣고 알리는 행정 펼친다

[뉴스스텝] 진주시 가호동 통장협의회은 지난 19일 통장 52명이 참여해 진주시 정수장과 진주대첩역사공원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정책을 이해하고 앞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정수장 견학에서는 진주시 수돗물의 정수 과정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정수장 현황 및 현대화 사업 소개로 시작해 시설 현장 투어로 이어졌다.

또한, 진주대첩역사공원을 방문하여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을 지킨 의병과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이를 오늘의 진주정신으로 계승하자는 취지를 되새겼다.

허영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진주시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인했고, 진주대첩역사공원에서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회생 가호동장은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정수장 및 진주대첩역사공원 견학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주요시설 견학 등 현장 중심 행정을 통해 동민들과 소통하고 화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