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산시복지재단, 복지시설 및 수탁시설 종사자 대상 인사노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4:50:36
  • -
  • +
  • 인쇄
▲ 복지시설 및 수탁시설 종사자 대상 인사노무교육

[뉴스스텝] (재)서산시복지재단은 8월 6일, 관내 복지시설 및 수탁시설 종사자 44명을 대상으로 인사노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함께하는노무법인 공길숙 대표를 초청하여 ▲노동법의 이해(근로기준법의 적용, 근로계약의 이해 등) ▲사회복지시설의 인사노무관리(근로계약과 종료, 근로시간, 휴일과 휴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길숙 대표는 사회복지시설의 인사노무 바로알기(2020), 꼭 알아야 할 인사노무관리 핵심 매뉴얼(2012) 등 인사노무 분야 서적을 집필한 바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장갑순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종사자들이 업무 수행에 꼭 필요한 노동법 지식을 습득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서산시 역량강화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예산회계교육, 공문서 작성법 교육, 홍보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