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온정 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6 15:10:30
  • -
  • +
  • 인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100명 대상
▲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온정 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소중한 방한물품을 지원해 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덕분에 겨울나기가 한결 편해질 듯합니다.”

서울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온정 꾸러미 전달을 진행했다.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은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 방배노인종종합복지관 등 2곳으로, 지난 21일부터 5일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어르신에 방한물품을 포함하는 후원물품 등을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가 직접전달하고 안전안부를 확인했다.

전달물품은 넥워머, 귀마개, 수면바지·양말 등을 포함하는 겨울 온정 꾸러미, 비타민 음료, 에너지바, 감염병 예방을 위한 KF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돌봄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초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수행기관 2개소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취약 돌봄 어르신 1,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지원(안부),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간후원자원을 발굴하여 후원물품이나 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기초연금수급자로서 유사중복사업(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 등) 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에 독거노인, 고령부부가구, 신체·인지기능 저하 등 돌봄이 필요한 노인노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수행기관의 대상자 선정조사를 통해 서비스 결정되며,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3일 다산동 라포엠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2025년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의 운영성과 보고와 유공 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회원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광덕 시장, 도의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임원진 및

'의정부 하루여행', 2년차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재)의정부문화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5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의정부 하루여행 & 의정부 시간여행' 2년차 프로그램을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내 기업·기관의 협력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의정부 하루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의정부 고유의 이야기·체험 요소를 결합한 대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해

이재명 대통령, IOC 위원장 접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먼저 이 대통령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국을 방문한 코번트리 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세계 체육 발전을 위한 IOC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가능한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다시 오륜기를 보게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