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어린이 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 왕 제우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5:15:22
  • -
  • +
  • 인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그리스로마신화 뮤지컬 공연 선보여
▲ 어린이 뮤지컬

[뉴스스텝] 김해서부문화센터 2025년 가족중심 어린이 뮤지컬 선보여
어린이 눈높이로 각색한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 왕 제우스'뮤지컬 공연개최

서양문화의 근원이자 세계와 인간 이해의 출발점으로 우리의 삶과 예술 속에 살아 숨 쉬는 ‘그리스로마신화’ 다양한 등장인물과 에피소드를 아이들 눈높이에맞게 각색하여 입체적이고 쉽게 그러나 진지함과 명확한 주제는 잃지 않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가족뮤지컬 공연이 김해를 찾아온다.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오는 3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하늬홀에서 2025년 어린이 가족공연 첫 번째 무대로 어린이 뮤지컬 '신들이 왕 제우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린이 뮤지컬'신들의 왕 제우스'는 누적 180만 부 이상 판매된 그리스․로마신화 도서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신화적 요소들이 우리의 언어와 문화 그리고 예술적 세계관에 어떻게 녹아 있는지를 만화적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

제우스가 크레타섬에서 홀로 지내며 가족을 찾기 위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지혜의신 메티스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고난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모습을 잘 그리고 있다.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이 작품은 어린이들이 신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스럽게 인문학적 시각을 가지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 탄탄한 신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신화 속 영웅들의 모험과 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교양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어리이 뮤지컬'신들의 왕 제우스'는 24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며, 전석에 대해서 상시 45%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해 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