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과 그라운드엑스, 디지털 디자인 사업 위해 맞손…DDP 외장패널 45,133장 NFT 발행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22
  • -
  • +
  • 인쇄
서울디자인재단과 그라운드엑스 MOU체결, DDP 45133 중장기 발전 모델 제시
▲ DDP 45133 업무협약식

[뉴스스텝] DDP를 둘러싸고 있는 45,133장의 은색 외장패널은 DDP를 혁신적인 건축물로 만든 중요한 요소다. 이 패널 하나하나가 NFT로 발행된다.

최근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와 DDP45133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디자인재단은 올해 신규사업인 DDP45133프로젝트를 3년 이상의 중장기 사업으로 발전시키고 공공시설물을 모티브로 한 NFT를 시민과 공유하는 선도적인 사례로 만들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는 45,133장의 외장패널을 NFT로 구현하는 DDP45133 프로젝트의 발전 방향을 재단과 함께 제시하고, 대표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Klip) 플랫폼과 기술 지원을 통해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DDP를 둘러싸고 있는 45,133장의 외장패널은 곡면과 타공 등 그 형태가 모두 다르다. 이처럼 각기 다른 패널들이 모여 하나의 건축물이 되듯이, 재단은 시민 개개인의 삶이 담긴 개별 이미지를 물리적 한계가 없는 디지털 공간에서 DDP 이미지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협력파트너인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아트·NFT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를 통한 NFT 기획 및 발행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공동 홍보 마케팅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간다.

DDP45133 프로젝트는 DDP를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하디드의 건축 철학을 담은 33개의 스페셜 NFT 발행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본격 추진된다. 동시에 DDP45133 전시관을 오픈하고 시민과 함께 사업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그라운드엑스가 증명해온 블록체인 기술력과 NFT 전문성을 살려 서울의 랜드마크인 DDP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서울디자인재단과 협력할 것”이며,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클립 플랫폼을 통해 DDP45133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많은 시민이 DDP의 혁신적인 건축철학을 담은 NFT를 공유하고 나아가 디지털 예술작품을 함께 창조하길 바란다”며 “판매수익은 디자인 문화확산과 공공이익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