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년 하반기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5:10:19
  • -
  • +
  • 인쇄
▲ 김포시보건소가 23일 질병정보모니터 요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김포시보건소가 감염병의 발생 양상을 신속히 파악하고 감염병 발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3일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병·의원급 의료기관, 약국, 각 급 학교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산후조리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보건관리자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된 집단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요령에 대하여 교육하고, 감염병(의사)환자 발견·진단 시 발생 현황을 즉시 보건소로 통보하는 등 감염병 예방 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김포시의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뉴고려병원 감염관리실 성하연 과장이 맡아 진행했다. 성하연 과장은 “집단시설 감염병 예방관리”라는 주제로 전파경로별 감염관리 방법과 손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뉴고려병원에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지역사회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경험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강의해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순연 감염병관리과장은 “감염관리실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사례를 통해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들이 김포시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