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 장악한 광주광역시 동구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5:10:53
  • -
  • +
  • 인쇄
㈜온닷·세안코리아·미나페이 등 기업, 분야별로 두각 ‘화제’
▲ 세계시장 장악한 광주광역시 동구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뉴스스텝] 광주 동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온닷과 ㈜세안코리아, ㈜미나페이 등 게임·농업·뷰티 분야마다 두각을 드러내며 전 세계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온닷’은 최근 구글플레이의 ‘2024 인디게임 액셀러레이터(IGA)’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국내 게임사는 구글이 전 세계 60개 회사를 지원하는 게임사 중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온닷은 올해 선정된 한국의 8개 기업 중 하나다.

㈜온닷이 개발한 ‘브레드이발소 베이커리 타운 만들기’는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힐링 게임으로, 방치형 힐링 타이쿤 또는 타운 시뮬레이션 장르이다. 지난 2월에 구글플레이 메인의 신규 출시된 게임에 ‘피처드(구글플레이 평가에서 게임성을 인정한 게임을 스토어 피처링 영역에 노출)’됐다.

이 신규게임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 가족 앱 순위 2위, 구글플레이 스토어 신규 추천게임 피처드됐다. D1 리텐션 40% 이상을 달성해 구글 전체 인기차트 14위,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세안코리아 역시 세계적으로 농촌 노동력이 감소하고 탄소중립 이슈로 토지에 직접 씨를 뿌려 작물을 재배하는 직파농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 착안했다. 그 결과 기존 파종기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질과 수확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응축된 스프링 힘에 의해 종자가 강제로 배출되는 정확한 점파가 가능한 회전식 롤러 방식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중기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 지원사업, 광주 해외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진출을 통해 연 7만 불 이상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 향후 일본,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미나페이는 화장품 브랜드 ‘아리라끄’를 런칭해 미국, 캐나다, 중국, 키르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모로코 등 수출하며 ‘K-뷰티’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아리라끄 제품은 국내에서도 인정받아 온라인 판매와 더불어 피부과·관리샵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전남 기업 수출 페스티벌에서 두바이 바이어와 5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창업지원센터 내 입주기업들이 이렇게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부터 육성, 투자 및 수출까지 우리 지역에 다양한 업종이 공존· 상생해 글로벌 창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창업지원센터는 2019년 7월 1일에 개소해 총 48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28개 기업은 성장해 졸업했고 20개 기업은 보육 중으로 분야별 전문가 맞춤형 경영 컨설팅, 수시 창업 성장 멘토링, 투자유치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하여, 기업의 성장에 따른 매출액 향상, 직원 채용 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