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5:15:37
  • -
  • +
  • 인쇄
▲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본인에게 해당하는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정원외 관리증명서, 과목 합격증명서 등) ▲신분증(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택1) ▲여권용 사진(3.5cmx4.5cm, 최근3개월 이내 촬영) 2매를 지참하고, 부평구 꿈드림(인천 부평구 산청로 129, 부평구청소년복합문화센터 2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이번 접수는 오는 8월 8일 열리는 제2회 검정고시에 대비해 마련됐다.

부평구 꿈드림이 지원 서류를 취합해 인천광역시교육청에 단체접수를 진행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원서접수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정고시 원서 단체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 가능하다.

한편, 부평구 꿈드림을 통해 단체 접수한 응시생에게는 수험표 배부 시 시험응시에 필요한 응원키트(꾸러미)를 제공하고, 시험 당일 점심 도시락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