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재향군인회,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15:12
  • -
  • +
  • 인쇄
▲ 정읍시재향군인회,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뉴스스텝] 정읍시재향군인회는 8일 보훈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72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 박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제8098부대 3대대 황인형 대대장,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떡 케이크 커팅으로 시작해, 향군인의 다짐,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향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향군인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상기(도지사), 손영철·구봉옥(시장), 이종석(본회장), 이길재(도회장), 이재신·최성창·김순자(시회장), 유내성(서부보훈지청장) 등 총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학수 시장은 “국가를 위해 몸바쳤던 투철한 희생정신과 지역사회 안보 의식 고취에 앞장선 재향군인회원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재향군인회가 정읍시의 안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쌍행 회장도 “재향군인회는 조국의 안보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으며, 앞으로도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