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5:15:10
  • -
  • +
  • 인쇄
충주교육지원청에서 만나는 미래의 나
▲ 충주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진로ㆍ직업 체험의 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30일 관내 중학생 희망자 15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설계 및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상반기 『현장직업체험형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교육포털사이트 ‘꿈길’을 통해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내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들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체험하는 ‘현장 직업 체험 방식’으로 진행됐다.

체험 분야에는 교원, 교육전문직, 교육행정직, 임상심리사 등 학생들에게 친숙하지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군이 포함되어,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직종의 업무 환경을 둘러보고, 직무 내용 및 진로 준비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과 진로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강 'MBTI 성격유형에 따른 나의 진로 찾기'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각 유형에 적합한 직업군과 진로 방향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진로 설계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전문가를 만나서 이야기 나누고 궁금했던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진로에 대해 더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진로교육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충주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