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배터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5:15:04
  • -
  • +
  • 인쇄
▲ 충청남도청

[뉴스스텝] (재)충남테크노파크 배터리화학센터는 충남 배터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참여기업을 모집하는 지원사업은 ‘이차전지 핵심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 플랫폼 구축사업’과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으로 2개 사업이며, 충청권 이차전지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중소·중견 기업육성을 위한 참여기업을 오는 4월 4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이차전지 핵심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 플랫폼 구축사업’은 이차전지 소재, 부품 검증 프로세스를 운영하여 기술 개발 완성도 및 사업화 기간을 단축하고, 핵심 소재·부품의 양산성 검증을 위한 제조 인프라 및 시험평가 기술 확보로 이차전지 산업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참여기업 모집 공고 및 신청서 접수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4월 4일 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충청권(충남, 충북)에 본사, 공장, 지사, 연구소 등이 소재한 중소·중견 기업이다.

지원 방식은 각 전문기관에서 직접 제공하는 현물지원과 간접적으로 제공하는 현금지원으로 나뉜다. 기술지원 분야로는 △시제품제작(파우치 셀 제작) △시험·평가·인증 △기술지도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전문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재사용 배터리를 활용하는 사용 후 배터리 산업을 활성화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친환경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탄소중립경제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원프로그램은 사용후 배터리 시제품제작 지원과 성능 검증 및 시험평가에 대한 지원 2가지로 진행되며 기업당 최대 6,000만원 상당의 기술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 사업의 지원 대상은 충남지역 내에 소재한 중소·중견 기업으로 재사용 배터리를 활용하는 이차전지산업 관련 기업이다. 참여기업 모집 공고 및 신청서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4월 4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충남TP 첨단산업본부 배터리화학센터로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2개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충남TP 홈페이지지원사업(사업공고)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며, 충남TP 첨단산업본부 배터리화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TP 문기현 배터리화학센터장은 “배터리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기술 상용화와 시장 적용 사이에는 신기술이 실증 단계를 거쳐 실제 산업에서 활용되기까지의 난관을 의미하는 ‘배터리 캐즘’이라는 간극이 존재한다”며 “이러한 기술과 시장 간의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이차전지 소재 및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