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21회 신어산 철쭉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5:10:45
  • -
  • +
  • 인쇄
철쭉 군락지서 만나는 봄의 절경
▲ 철쭉 군락지서 만나는 봄의 절경

[뉴스스텝] 김해시는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회장 김동수)에서 주최한 제21회 신어산 철쭉축제가 지난 11일 신어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2일 밝혔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긴 축제 개막식은 삼안동 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악을 시작으로 아랑고고 장구공연과 김명선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개막식 후에는 삼안동의 번영을 기원하는 고사가 마련됐다.

2부 행사로 신어산 정상 부근 철쭉 군락지에서 철쭉 묘목 심기 체험과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환경보호 쓰레기 줍기 행사 등이 진행됐다.

김동수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장은 “지금의 풍성한 철쭉 군락지 조성까지 오랜 세월 가꾸고 보살핀 주민 모두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아름다운 축제를 열 수 있었다“며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신어산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미연 삼안동장은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연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로 삼안동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