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및 빗물받이 관리’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5:10:26
  • -
  • +
  • 인쇄
주민 홍보를 통한 도시 침수 예방 및 원활한 하수처리로 환경 보전
▲ 예천군‘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및 빗물받이 관리’홍보

[뉴스스텝] 예천군은 24일 오전, 예천읍 상설시장 일원에서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과 빗물받이 관리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 맑은물사업소 직원들과 ㈜에코비트워터, 푸른예천환경(주), 한국수자원공사 예천수도지사 직원들이 함께 했으며, 주민들에게 전단지를 배포해 물티슈, 음식물 찌꺼기 등 오물의 하수도 배출 방지와 빗물받이 쓰레기 투기 방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물티슈, 여성용품, 동식물성 기름 등이 하수도로 배출될 경우, 하수관로가 막혀 하수의 역류와 악취가 발생하고 하수처리시설 설비가 망가져 하수처리에 큰 어려움이 발생한다.

빗물받이에 쓰레기가 쌓일 경우, 하천 오염과 시가지 침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올바른 생활 하수 배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맑은물사업소 김동태 소장은 “예천군의 깨끗한 환경 보존은 군민 모두의 책임이다”라며,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로 수질 환경을 보존하고 빗물받이에 쓰레기 투기를 방지하여 시가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봉화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생태 공감 가족나들이’ 실시

[뉴스스텝] 봉화교육지원청은 10월 18일~19일 1박 2일 동안 40명 가족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생태 공감 가족나들이'를 실시했다. '생태 공감 가족 나들이'는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전환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박 2일의 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 강화 및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제19회 재대구예천군민회 가족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19일, ‘제19회 재대구예천군민회 가족체육대회’를 수성제2구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활동 중인 출향인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 예천의 발전을 응원하고 출향인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개회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도·군의원, 향우회 임원 및 각 읍·면 향우회원 등이 참석해 재대구예천군민회의 단합과 지역 상생 발전을 기원

함양군 행복주택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 모집

[뉴스스텝] 함양군은 행복주택 공실 세대에 대한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를 모집한다.군은 군민의 쾌적한 주거 안정을 위해 10월 20일 함양군청 누리집에 행복주택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 모집 공고를 게시했으며,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입주자 모집에서는 공실이 생긴 대학생 계층 1세대, 청년 계층 2세대,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 4세대 등 모두 7세대를 모집하며, 예비 입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