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오늘 하루 즐길 준비 됐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5:30:18
  • -
  • +
  • 인쇄
2023년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 통영시 ‘오늘 하루 즐길 준비 됐나요?’

[뉴스스텝] 통영시는 오는 18일 13시부터 ‘통영 청소년어울림한마당’행사를 죽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통영청년회의소와 함께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경연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 행사는 매년 수능 이후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개최한 청소년 어울마당과 청소년문화 축제 십대의 광장 행사를 통합해 행사 규모를 확대, 개최하게 됐다.

오는 18일 13시부터 20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통영 케이팝 페스타 경연대회, 고등학교별 줄다리기 대항전, 죽림초등학교 관현악부 죽림오케스트라 및 제이킹덤 댄싱팀 축하공연, 싸이버거·드림걸스 초청 가수 공연, EDM디제잉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의 많은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한편, 통영시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죽림초등학교 행사장 내외부에 교통 및 질서 유지 요원들을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행사 종료 후에도 통영경찰서, 통영자율방범연합회, 청소년지도위원 등 기관 단체와 함께 청소년들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광도 죽림·무전·북신 지역을 순찰하며 귀가 지도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 당일 소음 발생이 예상되는 만큼 행사장 주변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양해를 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에 오실 것을 당부하며, 청소년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광역시4-H연합회, 2025년 연말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4-H연합회는 23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전광역시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학교4-H 회원 및 지도교사, 청년4-H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학교4-H와 청년4-H가 함께 참여하여 한 해 동안 4-H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회원을 시상(시장표창 등) 및 격려했다. 이어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년

쾌적한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구분하여 진행했으며, 부산시는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의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질 예정이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추석과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

대전시, 겨울방학에는 역사논술‘공부력 빌드UP”

[뉴스스텝]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의 역사 공부와 더불어 사고력 증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2026년 1월 5일에서 30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좌의 구성은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한국 역사의 시대별 주요한 주제를 선정, 매 강좌별 새로운 주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