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업회사법인 열매나무(주) 대한민국 유통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5:20:50
  • -
  • +
  • 인쇄
온라인·모바일·홈쇼핑 부문 매일경제회장 표창 수상
▲ 거창군 농업회사법인 열매나무(주) 대한민국 유통대상 수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농업회사법인 열매나무(주)가 매일경제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상반기 거창군 생산유통통합조직에 선정됐던 열매나무(주)는 온라인·모바일·홈쇼핑부문에서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매일경제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매일경제 대표이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유통산업 유공자, 업계대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격려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매일경제신문,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1996년부터 올해까지 28회를 맞이하고 있는 큰 행사이다.

열매나무(주)는 2019년 최초 설립 이후 롯데마트, ㈜코리아세븐, ㈜현대그린푸드 협력사로 시작해 2023년 NS홈쇼핑 못난이사과 누적판매 250억 원 매출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며, 마침내 올해 시상식 단체부문 온라인·모바일·홈쇼핑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거창군 과수품목(사과, 딸기, 포도)을 중심으로 홈쇼핑과 온라인 판매를 통해 활발한 유통판로를 개척하고 끊임없이 성장해 왔다. 또한, GAP 농산물우수관리인증 및 저탄소농축산물 인증 등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유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오승철 열매나무(주) 대표는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우수한 거창군 농산물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거창군 과수농가와 상생하며 동반성장하는 향토기업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