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독서의 달‘펼쳐보자 책도, 꿈도’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5:25:08
  • -
  • +
  • 인쇄
작가와의 만남,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 광주 서구, 독서의 달‘펼쳐보자 책도, 꿈도’행사 풍성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가 9월 한 달간 서구 구립도서관 4곳에서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서구는 주민들의 독서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서빛마루도서관에서 각각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록도서관은 작가와의 만남 ('게을러도 여행은 하고 싶어'김한솔이 작가, '챗 GPT가 내 머리 속을 훔쳐간다면?' 김미주 작가), 채색 석고방향제 만들기, 책 읽고 선물 받고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무엇이 나올까요? 행운을 뽑아요!, 훼손도서 전시회, '도장파는 아이' 홍종의 작가, 신경식 전각가와의 만남, 소중한 세상(업사이클링), 레진아트 그립톡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서구공공도서관은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의 최은옥 작가 초청강연, 나만의 레진아트 키링, 알록달록 석고 방향제·전통 단청 스트랩 만들기 등의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7월 개관한 서빛마루도서관에서는 음악을 다시 쓰다, 퓨전 국악 공연, 책 보고 책(BOOK) 빙고!, 향기가득 썬캐쳐 만들기, 시들지 않는 꽃,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박미희 서구청 교육도서관과장은“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서빛마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