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문화를 담아 즐거움을 더하다, 시민 축제 ‘포포낙락’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5:20:22
  • -
  • +
  • 인쇄
전시, 체험, 프로젝트, 작은 포럼 등 2023년 문화 도시 포항의 성과 선보여
▲ ‘포포낙락’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올해 문화 도시 성과공유 시민 축제 ‘포포낙락’을 오는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구 수협 냉동창고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 시민 축제는 포항시가 법정 문화 도시 4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축적한 사업 성과를 구 수협 냉동창고의 저장 기능에 착안해 동시대의 문화를 담아보는 형태로 진행한다.

축제에서는 25일, 26일 양일간 우리 동네 문화공간 ‘삼세판’ 커뮤니티의 ‘문화판장’이 열린다. 목공존, 바느질존, 향기존, 생태존, 키즈존 등이 마련되며, 삼세판 커뮤니티 26곳의 체험, 마켓, 먹거리와 행사가 준비돼 있다.

토종씨앗도서관의 상추 모종 심기, 포은마을협의회의 고서 만들기, 리본책방의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룰렛 돌리기, 시음회 등 행사가 열리며 각 지역특산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5개의 문화 도시 그룹 도시를 만드는 ‘삼세판 시민 커뮤니티’, 도시를 지키는 ‘문화 재생 활동가 F5’, 도시를 새롭게 ‘청년 협업 워킹그룹 신스틸러’, 도시를 기록하는 ‘시민기록단’, 도시를 일으키는 사람들 ‘그랜드마리오네트 Lab’은 그동안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를 펼친다.

아울러 그랜드마리오네트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영일만 Art&Tech Lab 오픈스튜디오’, 문화 재생 활동가 F5의 게릴라 가드닝 퍼포먼스 ‘투화민란’, 청년 협업 그룹 신스틸러의 ‘信프로젝트’, 구 수협 냉동창고의 장소적 가치를 발견하는 ‘기억과 기록 사이’ 토크쇼로 시민들과 소통한다.

한편 포항문화재단은 향후 문화 도시 포항 미래 비전을 설계하고 각 그룹의 성과와 개선점,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집담회를 ‘문화 도시 작은 포럼’으로 릴레이 진행해 사업의 선순환 구조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각 시민그룹이 이번 축제 준비를 위해 한 달 이상 매주 논의하면서 기획한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포낙락’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 홍보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