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동남권(다원지구)에 신도심 확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2 15:25:17
  • -
  • +
  • 인쇄
‘첨단지식산업과 맞물려 인구 유입, 경제 활성화 기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 다원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지난 10일 중앙토지수용위원회에서 춘천 다원지구 사업인정에 따른 공익성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11월 18일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을 수립, 고시했으며, 이에따라 춘천시에서는 11월 25일 지형도면고시를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동내면 거두리, 신촌리 일원에 부지면적 54만㎡, 총사업비 3,537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주거단지와 상업시설, 초등학교 및 도시지원시설 등이 설치된다.

시행자인 LH 강원지역본부가 내년 보상 절차를 착수하고 2025년 착공, 2028년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 거두농공단지 및 첨단지식산업과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 등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춘천시의 역점사업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시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LH에서 시행하는 기본 보상 조사가 완료되면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 민둥산 일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민둥산 억새꽃 특화마을 홍보와 정확한 주소정보 제공을 위해 민둥산 일원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고유의 경관을 살리면서 주민 생활 편의와 관광 환경을 함께 높이는 생활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민둥산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군은 정확한 주소 제공과 함께 노후한 건물번호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민둥산 특화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속초시, 결혼장려 행사 ‘속초인’ 프로젝트 4커플 탄생

[뉴스스텝] 속초시가 지난 11월 8일부터 1박 2일간 낙산사에서 개최한 ‘속세 초월 인연 만들기 with 낙산사’ 결혼장려 만남행사에서 총 4커플의 인연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행사에는 27세부터 39세까지 전국 미혼남녀 55명이 신청해 최종 30명이 선정됐다.단순한 소개 중심의 만남 방식을 벗어나 사찰 탐방, 파도 명상, 차담(茶談), 마음연꽃등 만들기 등 자연과 템플스테이 요소를 접목해 진행됐

남해군 제80주기 미 공군 영령 추모식 엄수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7일 (사)미공군전공기념사업협회(회장 김종기)가 주최하는 ‘제80주기 미공군 영령 추모식’이 (사)공군ROTC장교회 주관으로 남해읍 제2차 세계대전 미공군전공기념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사단법인 공군ROTC장교회 김석찬 회장, ROTC장학재단 원종삼 이사, 대한민국 공군교육사령부 황영민 대령, 월남전참전유공자회 남해군지회 김원근 회장 및 회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