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안양천은 장미 절정” 구로구, 60만 송이 장미 물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3 15:30:30
  • -
  • +
  • 인쇄
안양천 생태초화원 등 5개소, 총 10,500제곱미터(㎡)에 장미 11만 9,800주 식재
▲ 구로구 안양천 일대 장미정원이 5월 말 기준 90% 이상 만개해 장미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뉴스스텝] 구로구는 안양천 일대에 조성된 장미정원이 5월 말 기준 90% 이상 개화해 이번 주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생태초화원 등 5개소, 총 10,500제곱미터(㎡) 면적에 걸쳐 식재된 약 11만 9,800주의 장미가 본격적으로 만개하며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안양천 장미정원은 도심 속에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대표적인 주민 휴식 공간이다. 장미가 만개하는 시기에는 각기 다른 색과 향을 지닌 장미들이 장관을 이루며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주말이면 나들이객들로 북적인다.

구로구 장미정원은 총 5곳으로 나뉜다.

신정교 생태초화원 장미원은 2019년 3,600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됐으며, 핑크퍼퓸 등 30종 6만 주의 장미가 심어져 있는 주(메인) 정원이다. 고척교와 구일역 사이에 조성된 ‘센트럴로즈가든’은 800제곱미터(㎡) 규모로, 데임드꼬르 등 6종 5,600주가 식재돼 있다. 사성교 주변 초화원에는 ‘바람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컴페션 등 12종 8,000주의 장미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 외에도 뱀쇠다리 주변 초화원 장미원에는 안젤라 등 8종이 1,200제곱미터(㎡)에 걸쳐 조성돼 있으며, 신정교~광명대교 구간 제방 사면에는 둡트로쉬 등 12종의 사면 장미가 4,000제곱미터(㎡)에 조성돼 있다.

특히, 사성교와 광명대교 사이 뱀쇠다리 부근의 아치형 장미는 현재 만개해 구가 적극 추천하는 대표 감상 명소로 꼽힌다.

장미정원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예약 없이 개화기간에 맞춰 관람하면 된다. 또한 산책로와 촬영 구역(포토존)이 정원 곳곳에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나 연인과의 산책,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장미는 5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9월 초부터 10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개화한다.

장미의 품질과 지속적인 개화를 위해 구는 ‘장미관리 전문관’의 감독 아래 직접 정원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냉해·수해 피해 관리, 강전지·약전지, 퇴비, 제초 작업 등을 계절에 맞춰 체계적으로 실시한다.

구는 이번 장미 개화를 계기로 안양천이 도심 속 자연 체험 공간이자 휴식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안양천 장미정원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정원을 통해 주민들에게 더 많은 쉼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검토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주민과 함께 꾸준히 문제를 제기해 온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내 열병합발전시설 현 부지 계획이 철회됐다고 11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기존 열병합발전시설 예정 부지 계획을 전면 철회하고, 주민 생활권과 주거환경 보호를 위해 대체부지를 재검토하기로 했다.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국토교통부의 결정에 대해 “이번 열병합발전시설 부지 철회는 화성특례시와 시민이 함께 이끌어낸 소중한 성과”라

구리시, 동구동 '가을맞이 우리동네 클린UP!' 실시

[뉴스스텝] 구리시는 매월 진행하는 구리시 '클린구리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사노동 주민들과 함께 '가을맞이 우리 동네 클린UP!'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노동 안말·내동경로당 일대에서 진행됐다.이날 행사에는 사노동 주민을 비롯해 동구동 행정복지센터와 구리시청 회계과, 교통행정과, 산업지원과, 보건정책과, 감염병관리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기념식에서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보건복지부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계획의 실효성, 실행력, 지역사회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를 선정했다.화성특례시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