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주갑·이순덕 의원, ‘완주군 장애인의 날’ 감사패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5:11:23
  • -
  • +
  • 인쇄
평소 장애인 복지증진 및 권익향상 기여한 공로
▲ 완주군의회 이주갑·이순덕 의원, ‘완주군 장애인의 날’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에 앞장서 온 완주군의회 이주갑, 이순덕 의원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완주군장애인연합회부터 감사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8일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주갑, 이순덕 의원은 지난 17일 삼례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제44회 완주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완주군장애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남용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부의장 등 완주군의원 11명 전원과 유희태 완주군수, 김덕연 완주군장애인연합회장,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감사패를 수상한 이주갑, 이순덕 의원은 평소 장애인들의 처우개선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으며,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편의 증진을 위한 각종 정책 지원 및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주갑 의원은 “조금이나마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이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꿈과 희망을 갖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순덕 의원은 “그동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가 구현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해왔는데, 이렇게 감사패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