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전남도의원,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해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15:30:24
  • -
  • +
  • 인쇄
여수 전라좌수영은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본거지
▲ 11월 1일 주종섭 의원이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지난 11월 1일 열린 제386회 제2차정례회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에 대해 질의하며, 이순신 장군 콘텐츠를 중심으로한 전남 동부권 관광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 의원은 “여수 전라좌수영이 삼도수군통제영 본영이었다는 주장이 있을 만큼, 실제 이순신 장군이 참여한 임진왜란 격전지가 5관 5포를 비롯해 대부분 우리지역에 분포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남 동부권 시군이 추진 중인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 콘텐츠는 중심없이 흐트러져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순신 장군은 전남과 경남, 부산 멀리 울산까지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잘 활용해야 한다”며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타 광역자치단체와 이순신 장군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전남도에서 추진 중인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관광체육국이 중심이 되어 이끌어야 한다”며 내실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한 관광체육국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