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대폭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5:10:56
  • -
  • +
  • 인쇄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전주사랑상품권 추가 3% 캐시백 지급 및 배달료 지원사업도 추가
▲ 전주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대폭 확대

[뉴스스텝] 고물가로 인한 가계경제의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전주시가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해온 전주지역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혜택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민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현재 전주지역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35곳 △미용업 6곳 △세탁소 2곳 등 총 43곳이 지정돼 있다.

먼저 시는 착한가격업소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품목을 확대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기존 현물 위주의 지원에서 지역사랑상품권 등 현금성 지원이 허용된 만큼, 이달 중 업소별 수요조사를 거쳐 올 상반기 중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 품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전주사랑상품권 3% 추가 캐시백 지급 혜택을 제공하고, 배달료 지원사업도 추가 시행키로 했다.

이 가운데 추가 캐시백 지급 혜택의 경우 확보한 국비 7500만 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착한가격업소에서 전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결제한 고객들은 3% 추가 캐시백을 지급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시행 일정 등은 전주사랑상품권 앱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고객이 공공·민간배달앱을 통해 착한가격업소에서 주문할 경우에는 2000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시는 현재 43곳인 착한가격업소를 올해 53곳 이상으로 10곳 이상 늘린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5월 중 착한가격업소 추가지정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개인서비스업소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으로, 가맹사업자(프랜차이즈업소)과 법인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현장실사와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종 지정할 예정이다.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착한가격업소 추가지정과 지원 혜택 확대를 통해 시민 경제생활 부담 완화 및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지역 착한가격업소 정보는 행정안전부 누리집 또는 전주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