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지도위원 위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5:30:12
  • -
  • +
  • 인쇄
청소년 지도 및 유해환경 개선활동 등 청소년지킴이로 역할 기대
▲ 통영시청소년지도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통영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통영시청소년지도위원 신규 위촉자를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미래의 통영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선도 및 보호 활동과 올바른 성장 환경 조성을 다짐하는 통영시청소년지도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기존 청소년지도위원으로서 청소년 유익환경 조성에 힘쓰고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일부 재위촉과 신규 추천에 따른 위촉 등 13명의 위촉 위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지도위원은 청소년기본법과 통영시 청소년지도위원의 위촉에 관한 조례에 그 근거를 두고 있으며 임기는 3년으로 매월 1회 이상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및 계도 활동을 비롯해 청소년 복리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각종 청소년 유해업소 및 환경으로부터의 청소년 보호활동, 저소득 청소년 가정 지원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청소년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탈선과 비행 예방 등 청소년 보호 활동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청소년들의 지킴이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지도하는 것은 우리 미래를 가꾸는 것이므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늘 위촉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각 읍면동의 청소년지도위원들과 함께 청소년의 비행·탈선 예방을 위한 선도활동을 비롯해 위기청소년 발굴,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활동 등 청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