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지역자활센터, 삼계탕 나눔 행사로 복날 맞이 따뜻한 온정 나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5:30:36
  • -
  • +
  • 인쇄
▲ 장흥지역자활센터, 삼계탕 나눔 행사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 장흥지역자활센터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지난 21일, 장흥나눔자원봉사회와 함께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 장애인 등 6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봉사자들이 직접 생닭을 손질하고, 정성을 담아 삼계탕을 끓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위수미 센터장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눔가정봉사회 변영자 회장은 “삼계탕을 받으신 분들이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시는 모습을 보며, 자원봉사회원들 모두 더 열심히 봉사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자원봉사회원들은 “뜨거운 불 앞에서 힘든 작업이었지만, 이웃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과 감사를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