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는 복지! 함께 가는 통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5:40:26
  • -
  • +
  • 인쇄
제14회 통영시 사회복지박람회 성황리 개최
▲ ‘함께 하는 복지! 함께 가는 통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8일 죽림 내죽도공원에서 지역주민과 사회복지 관계자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제14회 통영시 사회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천영기, 민간위원장 배은영)에서 주관,‘함께 하는 복지! 함께 가는 통영!’이라는 주제로 우리지역의 55개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홍보와 체험행사를 펼쳤다.

정점식 국회의원, 김미옥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과,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기며, 지역사회 복지를 이해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박람회 중앙무대에서는 사회복지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복지사로서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사회복지사 선서가 이뤄져 행사에 깊은 의미를 더했다. 또한 기념식 전후로는 국공립연합어린이집 원아 공연, 치어리딩 공연, 난타, 어쿠스틱밴드 공연 등 여러 문화공연을 선보였으며,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보물찾기, 행운의 의자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행사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급격한 변화와 다양해지는 복지수요에 부응해 민관이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아울러, 현장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