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헨젤과 그레텔의 아름다운 상상, 발레로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5:45:16
  • -
  • +
  • 인쇄
7월 13일(토) 오후 2시, 5시 개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 김해시 헨젤과 그레텔의 아름다운 상상, 발레로 만나다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가 발레 '헨젤과 그레텔'을 다가오는 7월 13일 오후 2시, 5시에 선보인다.

독일의 그림 형제가 구전동화를 재구성해 널리 알려진 동화 '헨젤과 그레텔'은 영화, 드라마, 오페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리메이크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레로 재구성된 이번 공연은 와이즈 발레단이 오랜 시간 준비한 국내 최초 전막 발레이다.

40여 명의 대규모 출연진과 ‘숲의 요정’이 선보이는 발레 테크닉, 발레리노가‘마녀’로 분해 강력하게 표현하는 등의 요소는 보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고전동화의 새로운 해석을 통해 가족애와 모험 속에서 얻는 용기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선사한다.

동화의 판타지를 살리기 위해 무대미술에는 무대디자이너 엔리코 킴이 참여했으며, 국내외 여러 발레단에서 활발히 활동한 발레무용가 김세연이 안무가로 함께해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맘껏 표현한다.

공연은 5세 이상 관람가로 티켓은 R석 3만 원, S석 2만 원이다.

예매는 센터 누리집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공연예술 유통 작품 선정을 통해 김해 관객을 만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상시 접수 및 운영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검진 대상은 9세(2017년생) 이상 18세(2008년생)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대상자는 본인 부담 없이 기본검진과 선택검진, 확진검사(2차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주기는 3년이며, 최초 검진 후 3년이 지난 경우, 재검진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김해시서부보건소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만드는 건강공동체!’ 진영읍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지난 27일 진영읍 김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해 '진영읍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직접 기획·운영하게 될 진영읍 건강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는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축사 및 격려사

경북교육청, 2년 연속 재정집행 목표 달성!!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025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재정집행 결과, 2024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교육부 재정집행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보통교부금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교육부 집행 목표인 96%(5조 7,413억 원)를 웃도는 97.04%(5조 8,035억 원)를 집행해, 목표 대비 622억 원을 초과 집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는 경북교육청의 예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