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 온가족 한마음 운동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40:14
  • -
  • +
  • 인쇄
7일 성북구민체육회관에서 인구의 날(7.11) 기념을 위해 진행
▲ 성북구, “성북 온가족 한마음 운동회”성료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인구의 날을 기념하는 가족 행사 “성북 온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성료했다(사진). 7일 성북구민체육관에서 진행한 이번 운동회에는 성북구에 거주하는 6살부터 초등학교 자녀를 둔 50가구 170여 명이 참여했다.

인구의 날은 전 세계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1989년 유엔개발계획(UNDP)이 지정했으며 매년 7월 11일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도 2019년부터 성북 한마음 운동회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가 5번째 행사다. 구 관계자는 “운동회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건강증진과 가족 관계 개선 그리고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파도타기 ▲ 지구를 굴려라, 들어라 ▲ 구름다리 릴레이 ▲ 복불복 주사위 ▲ 러닝박스 ▲ 한마음 한방향 등 다양한 경기를 이어가며 참가 가족은 서로를 격려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사전 행사로 매직 벌룬 쇼, 인생네컷 가족촬영, 미니카 컬링 및 투호놀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성북구 가족센터의 저출생 극복을 위한 응원문구 꾸미기, 페이스 테이핑, 여러 나라 놀이문화 체험도 진행해 참가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이웃간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북구민의 삶을 질을 높이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